본문 바로가기
여행에서맛있는건정말참을수없어🚘

코타키나발루 여행 일정 추천 | 코타키나발루 4박 6일 1일차 루트

by 맛있는건정말참을수없어 2023. 5. 1.
반응형

요즘에 해외로 여행 나가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저도 일전에 코타키나발루로 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저희 코타키나발루 4박 6일 일정을 기억하기 위해 블로그에 꼭 올려야지 올려야지 했었습니다.

그런데 미루다 보니 이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일정을 짜시는 분들에게 저희의 알찬 일정을 참고하셔서 좋은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기본 여행 일정 요약

1) 여행일자: 2022년 11월 10일 ~ 2022년 11월 15일 (4박 6일)

2) 여행장소: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3) 숙박장소: 힐튼 호텔(1~3일) / 샹그릴라 탄중아루(3~6일)

4) 여행인원: 성인 2명

5) 지출비용: 약 250만원 (개인별 선물 비용 제외)

 

2. 1일차 일정 소개

1일차는 사실 특별한 일정이 없었습니다.

유일한 일정은 밤 비행기 제주항공으로 코타키나발루로 가는 것이었죠.

저는 오전에 일하고 반차 써서 공항에 미리 도착했습니다.

일찍 도착해서 환전 픽업도 하고, KT 고객센터에서 멀티변환기도 챙기고, 티켓팅도 완료 했습니다.

환율은 당시에는 1링깃에 300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그때보다는 올라서 1링깃에 320원꼴이네요.

그리고 여러분들이 꼭 아셔야 하는 게 제주항공 티케팅은 미리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었는데,

미처 몰라서 현장에서 좌석 선택하느라고 좋은 좌석에 앉지 못해서 상대에게 참 미안했던 기억이 나네요.

다 완료 하고 짐도 맡기고 검사도 통과 완료한 저희들은 식사를 하기 위해 여기저길 돌아다녔습니다.

코로나 여파도 있고 저녁 늦은 시간이라 그런지 닫은 곳이 많았습니다.

저희는 저가항공이라서 기내식을 무료로 제공받지 않기 때문에 인천공항에서 미리 먹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있는 동안에 한식이 생각나지 않게 하기 위해 따듯한 된장찌개와 김치찌개 정식을 먹었습니다.

된장찌개에도 고기가 들어가서 맛은 있었습니다만, 기내식이 나온다면 굳이 안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일찍 공항에 오실 수 있다면 마티나 라운지를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있다가 5시간 40분을 비행하고 밤 12시 30분에 코타키나발루 공항에 도착을 했습니다!

도착하면서 하루가 지나버려서 벌써 2일차가 되어 버렸습니다 ㄷㄷ

도착한 이후에는 일단 현지유심부터 구매했습니다.

저는 로밍을 해서 갔는데 친구는 로밍할 필요가 없어서 현지에서 유심을 구매했습니다.

현지 유심을 어디에서 구매해야 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그냥 공항 게이트 통과하고 나오면 한국어로 "유심 팔아요~" 이렇게 말해주십니다 ㅋㅋ

 

대신 주의하실게 있는데, 현금을 내고 잔돈을 잘 받으셔야 합니다.

저희는 10링깃 적거 돌려줘서 따졌더니 그제서야 10링깃 더 줬습니다.

얼마인지 주의 깊게 안 듣고 일단 구매하고 보는 사람의 습성을 이용하는 거 같은데, 친구가 캐치를 잘했습니다.

 

 

힐튼 코타키나발루 · Jln Tunku Abdul Rahman, Asia City, 88000 Kota Kinabalu, Sabah, 말레이시아

★★★★★ · 호텔

www.google.com

공항에서 나와 저희는 그랩을 활용하여 힐튼 호텔로 향했습니다.

그랩은 현지에 도착한 이후에 카드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그랩에 카드 등록해서 사용하실 분은 한국에서 미리 외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호텔에 밤 늦게 도착해서 체크인 후에 바로 방으로 향했습니다.

너무 피곤해서 제대로 된 사진 하나 못 남겼네요.

저희가 머문 방은 두 베드룸이었습니다.

잠꼬대와 코골이가 상당히 심해서 따로 침대를 쓸 수 있길래 두 베드로 잡았습니다.

뷰는 시티뷰인데 거의 뭐 산뷰라고 볼 수 있어서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코타키나발루 4박 6일 일정의 1일차를 보냈습니다.

앞으로는 본격적으로 여행 하는 2일차부터 방문한 식당과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일정 추천 - 2일차>

2023.05.02 - [여행에서맛있는건정말참을수없어🚘] - 코타키나발루 여행 일정 추천 | 코타키나발루 4박 6일 2일차 루트

 

코타키나발루 여행 일정 추천 | 코타키나발루 4박 6일 2일차 루트

코타키나발루 여행 일정은 2일차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아침에 호텔에서 조식 먹고 오후에는 관광을 엄청 다녔습니다. 힐튼 호텔에서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밖을 돌아다니고 싶어서

icantstopeatting.tistory.com

<코타키나발루 일정 추천 - 3일차>

2023.05.03 - [여행에서맛있는건정말참을수없어🚘] - 코타키나발루 여행 일정 추천 | 코타키나발루 4박 6일 3일차 루트

 

코타키나발루 여행 일정 추천 | 코타키나발루 4박 6일 3일차 루트

코타키나발루 여행 4박 6일 그 3일차 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일차에는 힐튼 호텔에서 체크 아웃을 하고 샹그릴라 탄중아루로 숙소를 옮기는 날이었습니다. 이날의 실수라고 한다면 호텔에

icantstopeatting.tistory.com

<코타키나발루 일정 추천 - 4일차>

2023.05.04 - [여행에서맛있는건정말참을수없어🚘] - 코타키나발루 여행 일정 추천 | 코타키나발루 4박 6일 4일차 루트

 

코타키나발루 여행 일정 추천 | 코타키나발루 4박 6일 4일차 루트

코타키나발루 여행도 이제 어느덧 4일차로 접어들었습니다. 벌써 절반이 넘어갔다는게 슬슬 아쉬워질 때였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4박 6일 일정 중에서 가장 기대했던 일정인 홉핑투어 스노클링

icantstopeatting.tistory.com

<코타키나발루 일정 추천 - 5일차>

2023.05.07 - [여행에서맛있는건정말참을수없어🚘] - 코타키나발루 여행 일정 추천 | 코타키나발루 4박 6일 5일차 루트 (+추천 선물 기념품 리스트 공유)

 

코타키나발루 여행 일정 추천 | 코타키나발루 4박 6일 5일차 루트 (+추천 선물 기념품 리스트 공유

오늘은 드디어 코타키나발루 4박 6일 여행 일정의 마지막날입니다. 6일차는 사실상 귀국해서 집에 가는 일정밖에 없어서 5일차가 사실상 여행의 마지막입니다. 대신 비행기가 새벽 1시30분에 출

icantstopeatt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